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여름방학 프로그램 “MBTI를 통한 가족 이해”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여름방학 프로그램 “MBTI를 통한 가족 이해”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8.1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지난 14() 세종시 청소년들의 가족성장을 위해 “2020년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MBTI를 통한 가족 이해를 진행했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손 소독제, 열 체크 및 방명록 작성 등의 방역체계를 갖추어 이번 교육을 안전하게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MBTI를 통한 가족 이해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단위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하게 됨으로써 부모-자녀 간의 소통 및 관계성 회복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원만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부모와 자녀의 MBTI 성격유형을 알아보기 위한 심리검사가 진행되었으며, 이후 검사 결과 해석 및 각 유형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가족 간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이번 교육을 통해 나 자신의 성격유형과 자녀의 성격유형이 다름을 인정했고, 각 유형마다 표현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알았다. 집에 가서도 아이들에게 맞는 방법으로 대화하도록 노력해 보겠다.”고 하였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리적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