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생회연합회 ‘한울’ 온‧오프라인 리더십캠프 개최
세종시교육청, 학생회연합회 ‘한울’ 온‧오프라인 리더십캠프 개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8.1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적 소통과 협업으로 만들어가는 학생자치활동 나눔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11일 대평초등학교(교장 강희용)에서 초・중・고등학교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회원 약 60여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리더십캠프를 개최했다.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은 초고등학교 학생회장단 중 희망자로 구성하여 학교 간 학생자치활동 공유, 소통‧공감 토론회, 리더십캠프 등 학생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자치활동을 운영한다.

이번 리더십캠프는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도 학생이 주도하는 학생자치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30명은 오프라인, 나머지 회원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세종시교육청은 민주적 소통과 협업으로 만들어가는 학생자치활동 나눔부제로 1부는 ▴온라인 회의프로그램 ’(zoom) 호스트 기능 익히기 ▴온라인 소통・협업 도구 패들렛’(padlet) 기능‧방법 익히기 등 온라인 협의를 위한 이용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2부에서는 ▴각 학교의 학생자치 활동에서 잘 운영된 점과 어려웠던 점 공유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과 개선점 제안 ▴한울 온라인 플랫폼 구축에 대한 협의 등 각 학교의 학생자치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활성화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토의가 진행됐다.

1부에서 기능을 익힌 줌, 패들렛을 활용하여 토의를 진행하여 이론과 활용의 실제를 경험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리더십캠프에 참여한 소담고 2학년 오찬주 학생은 지난 1학기는 코로나19 상황으로 학생회 모임이 어려웠는데, 이번에 배운 도구들로 비대면 상황에서도 자치활동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오늘의 배움이 학교에서 학생자치의 실천으로 꽃피워지고, 세종의 모든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또 하나의 든든한 밑바탕이 되길 기대한다라며,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