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회복적 생활 부모교육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회복적 생활 부모교육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8.0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지난 6일(목) 세종시 관내 청소년들의 부모를 대상으로 “2020년 회복적 생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손 소독제, 열 체크 및 방명록 작성 등의 방역체계를 갖추어 이번 교육을 안전하게 진행했다.

이번 “2020년 회복적 생활 부모교육”은 회복적 생활교육을 기반으로 한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하게 됨으로써 부모-자녀 간의 소통 및 관계성 회복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차는 11세~13세 청소년의 부모들을 대상으로, 2차는 14세~19세 청소년의 부모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복적 생활교육을 기반으로 한 올바른 자녀 양육 방법을 소개했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자녀를 키우면서 들었던 답답한 마음을 해소하는 시간이었고, 나와 아이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강의였다. 아이의 생각을 이해하고 믿고 기다려주는 부모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류권옥 센터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바깥 외출에 제한이 생기면서 자녀들이 가정에 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부모-자녀 간 갈등이 잦을 수 있는데, 회복적 생활 부모교육을 통해 갈등 원인을 해소하고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하길 바란다. 부모와 자녀가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이 되는데 도움이 되었으리라 본다.”고 말했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리적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