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상담멘토지원단 하계 워크샵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상담멘토지원단 하계 워크샵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7.31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청소년상담센터, 센터장 류권옥)30일 오후 13시 아름다운정원화수목에서 1388청소년상담멘토지원단(이하, 지원단)의 역할을 이해하고 지역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하계워크샵을 진행하였다.

집단상담“1388청소년상담멘토지원단의 역할이해에서는 지원단의 자발적인 위기청소년 보호지원 민간기구의 특성을 이해하고 위기청소년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기위해 노력해야함을 다시금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집단상담위기청소년의 이해에서는 위기청소년이란 일련의 개인 및 환경적 위험에 노출되어 행동적, 심리적으로 문제를 경험할 가능성이 높고, 적절한 개입이 없이는 정상적인 발달을 이루기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 청소년을 뜻한다. 이렇듯 위기청소년을 돕기위해 지원단에서는 현장에서 방과 후 아카데미 장학금 지원, 영명보육원 결연후원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세종시 청소년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청소년상담센터는 청소년안전망을 확대하여 위기청소년발견과 긴급지원을 통해 지역청소년들이 안전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청소년상담센터는 지역청소년들이 안전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044-867-2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