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들의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 기반 확대
세종시 청소년들의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 기반 확대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7.2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세종특별자치시선거관리위원회와 업무협약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723, 세종특별자치시선거관리위원회와 청소년들의 민주시민교육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사진설명] 청소년활동진흥센터-선거관리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선거관리위원회 조성진 지도과장,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주환 센터장)

올해 청소년계의 큰 이슈 중 하나였던 공직선거법 개정 후 만 18세 이상 청소년들로 선거가능 연령이 낮아짐에 따라 선거권을 가진 청소년은 물론 여러 청소년현장에서 선거를 포함한 민주시민교육의 확대 필요성이 제기됐다. 또한 코로나19 감염확산에 따라 차별과 혐오가 없는 포용적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민주시민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정책현안에 발맞춰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세종특별자치시선거관리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이후 협력사업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민주시민교육과 현장 지도자들이 민주시민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공동의 청소년정보 제공을 추진하게 된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유금봉 부장은 세종특별자치시선거관리위원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민주시민교육과정을 만들어 청소년센터, 학교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하며, “이를 통해 민주시민으로서 가치와 태도, 역량을 높여 참여와 실천으로 이어지도록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