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로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높이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로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높이다.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7.19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운영담당자 교육 개최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716일 체험농장 대상으로 지역 청소년활동의 전문성 및 안전성 제고를 위하여 국가인증제도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도입을 위한 운영담당자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설명] 운영담당자 교육진행 사진

전체 운영담당자 교육과정은 온/오프라인 교육 12시간 과정과 평가로 진행되는데, 이날 진행된 오프라인 교육은 3시간 30분에 걸쳐 청소년정책과 활동안전정책의 이해, 인증기준 및 확인요소, 사후관리 제도의 이해, e청소년 시스템에 대한 실습으로 이루어졌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의거 일정기준을 갖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에 대해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로, 청소년들이 보다 안전하고 전문성을 갖춘 프로그램을 선택해 활동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연계 또한 가능한 제도이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안전팀 심아람 담당자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들이 농촌형체험활동들을 안전한 활동장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처를 발굴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활동 현장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확산과 참가자 모집지원, 온라인 홍보 등 현장 중심의 맞춤형 지원사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