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자기계발 프로그램 “슬기로운 악기 생활”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자기계발 프로그램 “슬기로운 악기 생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7.17 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 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14일 자기계발 프로그램 슬기로운 악기 생활을 시작했다.

이는 아르스뮤직에듀와 연계하여 진행됐으며 사전 교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2시간씩 실시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과 장애를 가진 아동이 음악이라는 매개채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에게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차별과 선입견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당일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진 청소년은 악기를 통해 나를 표현하는 것이 감동이었다. 앞으로의 수업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고, 현 청소년은 내가 평소 배우고 싶었던 피아노를 다룰 수 있게 돼서 좋았다. 수업에 빠지지 않고 적극 참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은 검정고시를 앞두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13~172020년 제 2차 검정고시 대리 접수를 진행 중에 있고, 과목별 화상 강의, ebs온라인 교육을 확대 지원하고 있으며 화 상담과 온라인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 및 정서, 건강상태를 주기적으로 파악하고 있다. 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위한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사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 참고 또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44-868-131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