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2020년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7.0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행위원회와 함께하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소풍”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상담센터, 센터장 류권옥)3일 오전 10시부터 공공기관 및 청소년 관련기관의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실행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실행위원회에서는 지역 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방안을 위해 논의하였으며, 금일 실행위원회에서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 청소년들에게 직접적인 안내와 지원을 실시하였다.

1부는 실행위원과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과의 만남을 갖고, 지역 내 청소년안전망 연계기관을 안내하며 지원체계를 구축하였다. 2부는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소풍을 진행하였다. 실행위원은 세종시청, 세종경찰서, 세종시보건소, 세종고용센터, 고운청소년센터, 북세종종합청소년센터,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 영명보육원, 조치원청소년센터, 종촌종합복지센터 가정성폭력 통합상담소, 1388청소년지원단,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등 청소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유관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청소년안전망은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이며, 실행위원회는 세종시 지역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 및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실무자급 위원회로서 연계기관 협력을 통해 세종시의 위기청소년에게 적절한 서비스와 연계방안을 모색하고 지원하는 통합지원체계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044-867-2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