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주도적 청소년활동의 길잡이, 포상담당관 심화교육 실시
자기 주도적 청소년활동의 길잡이, 포상담당관 심화교육 실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7.0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신규 포상담당관 전문성 강화 지원-
심화교육을 듣고 있는 신규 포상담당관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들의 자기 주도성을 높이기 위한 활동 환경 조성을 위하여 지난 2일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포상담당관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청소년포상제는 청소년들이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는 대표적인 자기주도형 프로그램으로 현재 세계 140여 개국이 운영 중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가 2009년 한국에 도입된 이후 2014년부터 한국형 모형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가 운영 중이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역에서 청소년포상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운영기관 간담회,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광역사무국 기능을 맡고 있다.

교육을 진행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포상감독관

이번 심화교육은 지난 630일 위촉된 신규 포상담당관 8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심화교육을 이수한 신규 포상담당관들은 지역 청소년센터 4개소(북세종종합, 조치원, 새롬, 고운)로 배치되어 청소년들이 4가지 활동영역(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을 스스로 계획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포상제 담당인 구지현 팀원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포상담당관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포상활동지도방법에 대한 심화교육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자기주도적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청소년포상제(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