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어깨동무 14기’위촉식 개최
조치원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어깨동무 14기’위촉식 개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6.2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이하 센터) 는 지난 27일(토) 조치원청소년센터 다목적 홀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어깨동무 14기’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위촉식은 청소년운영위원으로 선발된 청소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소년 참여기구에 대한 이해와 1년 동안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임원진을 선발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위촉된 청소년들은 공개모집을 통해 12명이 선발되었으며, 1년의 임기동안 조치원청소년센터의 활성화 방안과 청소년 욕구를 파악하는 욕구조사 및 모니터링활동을 펼치며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위원장으로 선발된 류예주(원광대학교, 가정아동복지학과 4학년)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청소년 참여 활동이 많이 위축되어 있지만,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하며 조치원청소년센터와 세종시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담당하고 있는 조치원청소년센터 엄혜령 청소년지도사는 “연초에 계획된 위촉식을 코로나-19로 인해 이제라도 진행하게 되어 기쁘고, 아직은 조심스러운 대면 활동이지만 대면활동과 비대면활동을 적절하게 분배하여 안전하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잘 이끌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조치원청소년센터는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처럼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온라인·비대면 활동 콘텐츠를 개발하여 세종시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044-867-793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