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진흥센터, 비대면 청소년활동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교육 실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비대면 청소년활동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교육 실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6.2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 청소년 지도자들의 비대면 청소년활동역량 강화 -
[사진설명] 온라인 플랫폼 교육-1차 교육 사진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617일부터 19일 지역 청소년지도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청소년활동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총 3차로 나누어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1,2차 교육은 꿈의 학교 조용남 교감선생님을 강사로 초대하여 ‘Zoom’‘Google Class room’활용법에 대하여 실시간 온라인교육을 진행되었다. 3차 교육은 오프라인 교육으로 북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이윤서 청소년지도사를 강사로 초대하여 비대면 청소년활동현장 사례공유와 Youtube활용법에 대하여 진행되었다.

[사진설명] 온라인 플랫폼 교육 – 3차 교육사진

코로나19 이후 지역 청소년센터들의 휴관으로 인하여 기존 대면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의 운영이 중단되었다. 이에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청소년과 소통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 활용법 교육을 개설하였고 지역 내 많은 청소년 지도자들이 교육에 참가하였다.

이번 교육의 담당자인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곽은철 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을 만나지 못하는 지역 청소년지도자들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싶은 열정을 발견하게 되었다라고 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내에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청소년활동이 많아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 7조에 의거, 지역 내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청소년지도자 맞춤형교육에 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