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청소년활동 안전감시단 2차 정기회의 온라인 개최
제2기 청소년활동 안전감시단 2차 정기회의 온라인 개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6.2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감시단이 선정한 지역 도로교통안전에 대한 캠페인 개최 준비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24일 Zoom(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활동 안전감시단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사전투표를 토대로 “도로교통안전”에 대한 큰 주제를 설정한 청소년안전감시단은 이번 2차 정기회의를 통해 주제를 심화하여 캠페인에 적합한 내용을 선정하고, 온라인으로 진행될 캠페인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청소년센터 개관이나 청소년어울림마당 등 청소년활동이 이뤄지지 않아 청소년안전감시단이 직접 현장에서 진행해야 할 모니터활동은 어렵지만 일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안전인식개선 캠페인, 안전정책제안 등의 활동을 진행될 예정이다.

안전감시단 지원을 맡고 있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심아람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안전감시단원들과 대면으로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의견 교류와 생활안전에 대한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고 있다”라고 하며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겪게 되는 많은 위험 요소를 찾아 감소시키는 것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안전감시단 활동 외에도 비롯한 다양한 안전관련 사업추진을 통해 코로나19로 변화되고 있는 환경에 발맞춰 청소년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