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인터넷ㆍ스마트폰 과의존 예방ㆍ해소사업 지역 관계자 회의 진행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인터넷ㆍ스마트폰 과의존 예방ㆍ해소사업 지역 관계자 회의 진행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6.0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63() 오전 11시부터 부강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사업 지역 관계자 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번 회의는 여성가족부와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하는 2020년 청소년 인터넷 ·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사업 사회적돌봄 대상 미디어 과의존 청소년 안전망 강화 사업에 일환으로 세종시에 인터넷·스마트폰 과사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발굴·연계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청소년 인터넷 ·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사업은 진단조사 후 사용자군 단계별 맞춤형 상담·치유서비스를 제공한다. 위험사용자군 청소년에게는 우울증, 주의력결핍장애 등의 공존질환을 확인하는 추가심리검사도 제공한다. 검사 결과를 토대로 병원 연계 및 치료비를 지원한다.

인터넷·스마트폰 과사용과 관련하여 개인상담, 집단상담 등의 치유서비스를 원하는 청소년 및 보호자는 세종특별자치시상담복지센터(867-2000)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j1388.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