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센터 실무자 대상 정책설명회 진행 ”
“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센터 실무자 대상 정책설명회 진행 ”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2.1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020년도 청소년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정책 설명회를 지난 11일(화) 고운청소년센터에서 4개 청소년센터 실무자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정책설명회에서는 제6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의 화두인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활동 활성화 중 청소년이 기획하고 과제를 개발하는 ‘자기주도형자원봉사’ 활동의 2020년 전국 확대 추진에 대한 정책사업을 공유하는 자리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추진방향과 지원부분이 더해져 진행됐다.

2020년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 소양교육 교급별 대상에 따른 맞춤형 지원, 청소년자원봉사시스템(두볼) 지원 내용, 청소년자원봉사 지도자 교육 및 활동 운영 지원을 할 예정이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자원봉사 윤예진 담당자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의 높은 수요를 가지고 있는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의 안정적 운영과 자원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와 소통·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청소년자원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