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동계방학 개학 전 화재예방 점검 실시
세종시교육청, 동계방학 개학 전 화재예방 점검 실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2.1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학 전 화재취약시기인 겨울방학 기간 집중점검 실시-
- 기관별 자체 점검과 교육청 점검반 방문 점검으로 2중 확인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210일부터 관내 유····특수·직속기관을 대상으로 「2020년도 동계방학 개학 전 화재예방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동절기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으며, 화재취약시기인 동계방학 개학 전 기간에 실시된다.

2020년도 동계방학 개학 전 화재예방 점검」은 화재예방 체크리스트를 통한 기관별 자체 점검과 세종시교육청이 구성한 점검반을 통한 교육기관 방문점검으로 진행하여,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할 방침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소방시설 관리 현황 ▲소방안전관리자 역할 교육 ▲화재예방교육·대피훈련 현황 ▲화재 취약지역관리상태 등이며, 지난해 점검 시 주요 지적사항인 △완강기 관리 미흡 △피난로 등에 적치물 방치 △개인 전열기구 사용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또한, 이 기간동안 「학교현장 재난유형별 교육․훈련 매뉴얼」및 안전교육 7대 표준안을 활용한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하여 학교구성원의 안전의식 고취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세종시교육청은 매월 4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며 각급학교 및 직속기관에 대한 방문 점검 또는 각종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교육시설에 대한 화재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동계방학 개학 전은 대규모 화재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기간이라며, “작은 것 하나하나 지나치지 않고 세심히 살펴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