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초등교사 도서출판 지원 사업 첫 삽 떠
세종시교육청, 초등교사 도서출판 지원 사업 첫 삽 떠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2.2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문적학습공동체 결과, 총 5종의 교육실천서 출판 -
-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실려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초등교사들을 대상으로 초등교육 실천도서 출판지원 사업을 올해 처음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초등교육 실천도서 출판지원 사업은 지난 4월 계획서 공모를 시작으로 5팀이 최종 선정됐고, 원고 집필 유의사항 등 컨설팅을 통해 지난달 말5팀 모두 각각의 도서를 출판하는 성과를 냈다.

집필진들은 세종교육원에서 개최된‘2019 초등교육 나눔의 날에서 출판 과정과 의미 등을 관내 교원들과 함께 나누는 작가와의 만남을 갖고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에 출판된 다섯 작품은 학교, 학년, 연구회, 소모임 등 다양한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과정에서 공동 집필했으며, 함께 실천하고 함께 성장하는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다섯 작품의 간략한 설명과 제목은 각각 수왕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들 모두가 학교의 주인으로 빛나는 수왕초 혁신자치학교의 모습을 그린 수왕의 별들 삼주체 학력으로 빛나다 아이들의 삶이 글이 되어 꿈틀대는 글쓰기 교육과 학급문집 제작을 위한 전략을 제시한 어떻게 글쓰기, 이렇게 글쓰기 교육 홀로서기와 함께하기로 삶을 가꾸는 교육을 추구하는 소담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학교자치 여정을 보여주는 스스로 더불어 학생자치를 부탁해반복되는 일상 수업과 평가에 대한 성찰로부터 학생과 교사의 진정한 성장을 위한 동학년 선생님들의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를 위한 과감한 실천이야기를 담은 수업 리디자인12명의 철학자이자 교육자들과의 대화, 만남을 통해 교사의 본질, 가르친다는 것과 배운다는 것의 참의미, 교사와 아이들과의 만남과 관계에 대한 성찰, 교육과정 문해력을 이야기하는 철학하는 교사 사유하는 교육과정이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통해 현장 교사들의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확인했다면서, “2020년에도 현장교원의 전문적학습공동체 기반의 교육실천도서 출판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