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과제에 응답한 세종특별자치시
7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과제에 응답한 세종특별자치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2.22 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을 세종시 소관부서가 응답하는 발표 진행돼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1221()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제안한 정책과제에 대해 소관부서가 직접 수용여부 등의 검토결과를 발표하는 정책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번 발표는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당연직으로 활동하고 있는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의 전체 정책제안과 더불어 진행됐으며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8개 단위 모둠이 각각 정책과제를 발표하고 사전 검토과정을 거친 결과에 대해 응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8가지 정책과제를 제안했고, 제안 과제에 대해 세종시청은 2020년도에 즉각 수용할 수 있는 과제와 장기검토를 통해 더 나은 방향을 청소년들에게 제시해 1년간의 참여활동에 응답하고 지지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 7기 손성현 위원장은 학교를 포함한 모든 지역사회에서 청소년들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시민들과 더 많은 소통이 필요한 것 같다라고 하며, “내년 8기 활동에 지역 청소년들과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 자치권 확대)” 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에 의거 세종시장의 위촉을 받아 1년의 임기로 활동 중이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가 수탁해 운영지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