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 성료
2019년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 성료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2.01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30일 고운동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포상 및 도전 청소년 및 지도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을 개최했다.

세종특별자치시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이번 포상식은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과 활동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에서는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달성한 청소년 6명에게 금, 은 동장의 포상인증서를 수여했다. 또한 꾸준히 자신의 목표를 향해 노력한 우수 청소년 3명에게 활동 격려패를 수여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주환 센터장은 포상제 활동으로 자발적인 삶을 계획하고 목표를 설정하며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청소년들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청소년성취포상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성취포상제는 청소년들이 4가지 활동영역(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에서 스스로의 잠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목표를 성취해나가는 자기성장프로그램이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956년 영국 에딘버러 공작에 의해 설립된 이후 현재 140여개국이 운영 중이며, 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2010년 한국형 운영모형 개발 연구 후 2014년부터 정책사업으로 정식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