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어울림마당·청소년동아리 우수 기관 선정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어울림마당·청소년동아리 우수 기관 선정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2.01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관장 황상미)은 지난 30, 서울시청 다목적 홀에서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19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축제에서 어울림마당, 동아리 각 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이번 시상식은 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사례 보급 및 사업 활성화하기 위하여 지난 916일부터 113일까지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공모하여 진행되었으며,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은 세종청소년극장이라는 테마로 청소년이 만들어 가는 청소년 축제를 운영하며 관내 유관기관과 지역주민이 소통하는 청소년 문화의 장을 조성하여 건전한 여가 문화를 형성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댄스 동아리 플로렌스는 이날 동아리 공연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여 세종시를 넘어 전국적으로 댄스 실력을 인정받았다. 플로렌스의 기장 김혜교(전의중학교 3학년)청소년은 그동안 세종시를 주 무대로 공연 활동을 진행 하였는데, 전국 17개 시·도에서 모인 동아리 청소년들과 실력을 겨루게 되어서 영광이었고,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은 세종시청소년어울림마당 해단식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청소년1214일 오후 2시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어울림 홀에서 진행하며 바쁘게 달려온 한 해를 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운영 성과를 공유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