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 자기도전포상제 체험수기 공모전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쾌거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 자기도전포상제 체험수기 공모전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쾌거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1.24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관장 황상미)은 지난 23,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19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9~13(3~2)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4가지 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 성장프로그램으로 단계별로 동장, 은장, 금장 활동으로 운영된다.

이번 활동수기 공모전에서 황수아(한솔초 3)청소년은 생활속의 과학배우기를 주제로 자기개발활동을 통해 생활 속의 과학은 왜? 어떻게? 라는 궁금증을 풀어준다. 과학만세!’ 라는 제목의 도전수기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문화의집 황상미 관장은 청소년들의 숨겨진 잠재력을 발굴하고 자기주도적인 사고를 성장시키는 성취포상제 활동에 더 많은 청소년들이 활동에 참여하여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은 세종광역사무국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함께 청소년성취포상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867-793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