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 세종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 세종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1.24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관장 황상미)은 지난 23, 여성가족부와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6회 세종시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봉사활동에 이바지한 우수 청소년 및 지도자를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 봉사 참여 문화 확산 및 청소년봉사활동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날 진행된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은 동아리, 개인, 지도자, 우수터전 각 부문별 모두 참가해 여성가족부장관상 2, 세종특별자치시장상 1,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 1개를 수상하는 등 4관왕을 차지했다.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세종고등학교, 세종여자고등학교 연합 동아리 더불어숲은 19년 전통이 있는 자원봉사동아리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고 평가하며 아동부터 노인까지 전세대 걸쳐 실행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여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개인부문 육연진(조치원여자중학교 3학년)청소년은 방과후아카데미 동생들에게 효과적인 학습멘토링 활동, 청소년행사 모니터링 등 꾸준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인정 받았다. 청소년동아리부문을 수상한 더불어숲 기장 이승우(세종고등학교 2학년) 청소년은 “19년 전통이 있는 봉사동아리에 소속되어 활동하는 것이 언제나 보람 있었는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더욱 기쁘고 행복하다청소년 봉사활동이란 어렵거나 힘든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며 작은 것 부터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일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