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0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학부모 설명회 개최!
세종시교육청, 2020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학부모 설명회 개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0.1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 4개 권역별 설명회, 원하는 권역에 참석 가능 -
-‘처음학교로’,‘세종아이 처음입학’에 대한 궁금증 해결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4일까지 권역별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에 대한 학부모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유치원에 입학을 희망하는 유치원 학부모와 예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처음학교로시스템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와 자녀의 유치원 입학을 위한 학부모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추진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16년부터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4년째 참여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세종시 공·사립유치원이 100% 참여하여 유치원 입학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처음학교로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전국 17개 시도에서유치원 유아 모집·선발에 관한 조례를 제정(개정)하여 대부분의 공·사립유치원이 처음학교로시스템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학부모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세종시를 총 4권역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오전 1, 늦은 오후 3회 총 4회 운영한다. 학부모들은 원하는 권역에서 참석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전국적으로 사용하는처음학교로에 대한 안내뿐만 아니라, 세종시에서만 사용하는 유치원 중간 입학을 위한 입학·대기 시스템인 세종아이 처음입학에 대한 안내도 함께 한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로 3월 입학과 3월 입학 이후의 중간 입학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를 통해 세종시에 거주하는 학부모의 유치원 입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세종시로 이주를 예정하고 있는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