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과 유망 직업 토크쇼로 미래 교육 비전 제시
인공지능과 유망 직업 토크쇼로 미래 교육 비전 제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0.1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교육청, 1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 개최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8일 오후 130,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학부모와 학생, 시민 약 200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이하 교육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과 세종교육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 공동 주관하고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가 4차 산업혁명 미래 기술과 사회 변화상을 이해하고 미래직업을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 마련했다.

이번 교육로드쇼는 이귀주 아나운서가 진행하고 사람을 이해하는 IoT’라는 주제로 한국 Microsoft 김영욱 부장의 강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카이스트 산업디자인과 배상민 교수의 창의적 디자인과 그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상근 센터장의 미래의 직업변화’, 구글 코리아 조용민 부장의 ‘4차 산업혁명시대, 자기혁신 방법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후에는 청중참여 토크쇼로 강사 4명과 아나운서가 함께 무대에 올라 변화를 공유하다란 주제로 대화의 장도 마련된다.

청중들은 온라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강사와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전망이다.

금용한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기술이 미래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알아보고 미래가 요구하는 창의·융합적인 인재가 되기 위한 자기 혁신 방법을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로드쇼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학부모·일반 시민들은 교육로드쇼 포스터에 첨부된 QR코드 또는 인터넷 웹주소(http://naver.me/53QQzdtm)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