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계절 가을, 도서관에서 제대로 즐겨요!
독서의 계절 가을, 도서관에서 제대로 즐겨요!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0.1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래초등학교, 10월 2째주 가을 독서축제 기간 운영 -
- 전교생 대상, 원화전시, 나만의 대출증 팔찌 만들기, 가을♡(愛)시 등 다양하고 신나는 프로그램 펼쳐 -

나래초등학교(교장 민방식, 이하 나래초)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나래초도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가을 독서축제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독서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의욕을 높이고 창의력과 바른 인성 함양 등 전인적 인간교육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축제기간동안에 나래초에서는 원화전시 나만의 대출증 팔찌 만들기 가을()걱정인형 만들기 독서퀴즈 연체자를 용서해 다독반 시상 등 많은 행사가 진행 됐다.

특히, ‘가을()행사는 학생들이 컬러테라피 엽서에 색칠하고 뒷면에는 시를 적어 도서관에 제출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그램으로 시집을 잘 읽지 않는 아이들에게 시집을 읽을 계기를 만들어 줬다.

또한, ‘나만의 대출증 팔찌 만들기행사는 학생들의 호응이 좋아 저학년뿐 아니라 고학년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축제의 행사들은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모두 참여 가능하고 도서관과 학교, 책과 학생들이 어우러져 미션을 수행할 수 있게 계획되어 평소 도서관에 잘 오지 않던 학생들도 발걸음을 재촉하게 하여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민방식 교장은 학생들이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독서에 흠뻑 빠져들길 바란다, “선생님들의 높은 관심과 학부모님들의 재능기부 덕분에 행사가 더 알차고 풍성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선희 교사는 교육청과 학교의 지원 덕분에 우리 학교 학생들이 도서관과 책을 좋아하게 돼서 뿌듯하고 이번 축제가 학생들의 기대에 부응하여 모쪼록 즐거운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