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수준 정보화교육 미얀마에 전수!
세계 최고수준 정보화교육 미얀마에 전수!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0.0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교육원, 미얀마 교원초청 정보화연수 실시 -
- 미얀마 교육정보화 수준 등을 고려한 맞춤형 연수 지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원장 금용한, 이하 세종교육연구원)은 지난 923일부터 오는 103일까지 1011일의 일정으로 미얀마 교원들을 초청해 교육정보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스마트 교육 및 소프트웨어교육 등 우리나라의 우수한 정보화교육을 소개하고 미얀마 교원들에게 관련 분야 교사 연수 및 학생을 지도할 선도 교원 양성을 위해 실시하는 연수로 2013년 미얀마와 교육정보화지원사업업무협약 체결 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미얀마 정보교원 23명을 초청해 정보화교육 국내전문가 및 세종시 선도 교원들이 멀티미디어 자료개발 학습동기 촉발을 위한 학습 콘텐츠 설계 초중등 ICT교육스마트교육소프트웨어교육 등의 연수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세종시 선도교원 공개수업 참관 한국의 역사와 유적지 방문 ICT 유관기업 방문 등 우리 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방문한 미얀마 교원들의 설문 결과를 내년 연수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세종교육원은 이외에도 지난 8월에는 미얀마 만달레이 지역에 있는 고등학교에 컴퓨터실 구축을 위한 정보화 기자재를 지원한 바 있다.

금용한 원장은 교류협력을 통해 미얀마 일부 지역이나 학교에서만 제한적으로 실시하는 정보화교육이 아니라 모든 학교에서, 나아가 미얀마 모든 국민들이 on-off라인의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원은 미얀마와 체결한 「교육정보화지원사업」이 오는 20202월말 만료됨에 따라 앞으로도 교원연수, 인프라 지원, 이러닝 컨설팅을 통해 교육정보화 격차 해소 및 국제사회 기여를 위해 올해 업무협약을 갱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