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세종시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가족을 위한 “심리검사를 통한 가족이해”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세종시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가족을 위한 “심리검사를 통한 가족이해”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0.0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꿈드림)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가족성장을 위해 심리검사를 통한 가족이해이라는 주제아래 928() 16시에 세종시꿈드림센터에서 가족성장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세종시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기로 결정한 후 겪는 부모와 자녀의 고민 및 갈등을 심리적 특징을 이해함으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 가족지지체계를 견고히 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류권옥 센터장은 부모와 자녀는 서로 사랑하고 있지만 자신의 방식대로 그 사랑을 표현함으로 불편함을 만든다. ‘심리검사를 통한 가족이해를 통해 자녀와 부모가 서로의 특성을 이해하고 건강한 가족체계를 견고히 하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내 배로 낳은 자녀지만 알 수 없는 때가 있었고, 아이도 힘들어했는데, 교육을 통해 나 자신의 성격과 자녀의 성격특징에 따라 인정해주고 다르게 표현해야 하는 것을 알았다. 집에 가서도 노력해 보겠다.”고 하였다.

세종시꿈드림은 교육청공모 선정사업(건강증진지원)으로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대상 명랑운동회108일 조치원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