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세종시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세종시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9.2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로 한발자국!!”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류권옥)는 “미래로 한발자국!!”이라는 주제아래 지난 19일(목)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세종시꿈드림)에서 2019년도 2차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을 실시했다.

세종시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에게 교육지원을 통해 학력취득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동영상강의, 그룹지도, 학업동기강화 프로그램, 식사지원 등을 하였으며 교육멘토와 1:1 검정고시 집중반을 운영하여 높은 점수를 득하고 복교 및 대학진학의 문을 열었다. 이에 19일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을 통해 그동안의 수고를 축하하고, 후기 검정고시 응시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였다.

세종특별자치시 아동청소년과(과장 김종락)는 “우리 꿈드림 청소년들이 열심히 노력하여 검정고시에 합격한 것을 축하한다. 앞으로 여러분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청소년을 격려하고 축하하였다. 이에 이00청소년은 “센터 선생님들과 멘토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합격할 수 있었다. 가르쳐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고 화답하였다.

세종시꿈드림은 학교를 그만두거나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 건강검진, 학업동기강화 프로그램,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