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멘토와 함께하는 대학 탐방”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멘토와 함께하는 대학 탐방”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9.09 0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 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4멘토와 함께하는 대학 탐방을 진행했다.

이는 진로 선택에 있어 대학 전공 탐색의 기회를 가지고 자신이 가고자하는 방향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계획을 설정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또한 꿈드림 멘토 선생님 및 실무자가 대학교에 대한 소개와 안내를 직접적으로 해줌으로서 보다 쉽고 친밀하게 관련 정보를 습득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의미가 있었다.

대학탐방은 사전 희망 수요조사를 통해 대전대학교, 건양대학교 두 곳으로 선정됐으며 학교생활, 교수님과의 만남, 산업광고심리학과, 중어중문학과, 심리상담치료학과 등 다양한 학과 소개를 통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꿈드림 청소년은 인터넷으로 대학 관련 많은 정보를 찾아봤는데 직접 가서 분위기를 살펴보고 경험해보는 것은 또 달랐다. 이전엔 갈팡질팡했지만 탐방 이후에 대학을 가야겠다는 마음이 확고해졌다. 오늘 정말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시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동영상 강의, 그룹지도, 학업 동기 강화 프로그램, 식사 지원 등을 하고 있으며 교육멘토를 통한 그룹지도, 검정고시 집중반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꿈드림(044-868-131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