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세종시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부모교육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세종시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부모교육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9.09 0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와의 의사소통”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꿈드림)자녀와의 의사소통이라는 주제아래 97() 14시 세종시청 김종서실에서 학교를 다니지 않는 자녀를 둔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세종시꿈드림은 부모교육을 통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자녀의 특징을 알아보고 이해할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청소년기 심리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가족 지지체계를 통해 청소년과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자녀와의 의사소통을 실시하였다.

류권옥 센터장은 자녀가 학교를 다니지 않을 경우 부모는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느끼곤 한다. 아이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고 지지해 줄 때 비로소 아이가 성장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건강한 의사소통을 통해 청소년의 눈높이와 성장속도에 맞춰 가족이 같이 성장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사랑하는 자녀의 어려움을 곁에서 지켜보는 것이 힘들었다. 아이의 생각을 이해하고 믿고 기다려주는 부모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 그리고 아이도 부모가 이해하려는 노력을 아이가 알았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세종시꿈드림은 교육청공모 선정사업(가족성장지원사업)으로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가족을 대상 심리검사를 통한 가족이해교육을 92817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