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수련시설 네트워크 결성! 지역 내 청소년활동 활성화 기대!
세종시 청소년수련시설 네트워크 결성! 지역 내 청소년활동 활성화 기대!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9.0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새롬청소년문화의집(이상점 관장),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조주환 센터장), 고운청소년지원센터(강경구 센터장), 조치원청소년수련관(장  용 관장),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황상미 관장)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는 지난 4일 한솔동 상상센터에서 세종시 관내 청소년수련시설인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관장 황상미), 조치원청소년수련관(관장 장용), 새롬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상점), 고운청소년센터(센터장 강경구) 대표들이 모여 지역 청소년중심의 협력체계를 통해 청소년정책에 대한 사회적 인지도 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세종시청소년수련시설 네트워크를 결성하였다.

한솔동 정음관에 개관한 한솔상상센터

세종시청소년수련시설 네트워크는 아직 청소년수련시설이 4곳 밖에 되지 않아 협회보다는 네트워크 설립목적에 따라 청소년활동의 활성화 방안과 올바른 방향성을 찾고 지속적인 발전과 화합, 상생하는 유기적 협력체계를 갖추고자 세종시 내 청소년수련시설 대표자와 지도자가 함께 준비하고 진행되었다.

이번 세종시청소년수련시설네트워크로 협력하고자 참석한 새롬청소년문화의집 이상점 관장은 아직 적은 청소년인프라로서 지역에서 청소년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주고자 노력해오며 협력의 필요성을 느꼈는데, 오늘 작지만 세종시 관내 청소년수련시설과 활동진흥센터가 마음을 모아 함께 할 수 있어서 힘이 되고, 앞으로도 네트워크 대표자와 실무자들이 서로 격려하고 지지하며 목적을 실천해나가 세종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해본다.”고 전하였다.

세종시청소년수련시설네트워크 결성을 위한 회의 모습

세종시청소년수련시설 네트워크는 2019828일 관내 청소년수련시설 실무자 네트워크에서 추진 제안 되어 지난 94일 관내 청소년수련시설 대표들이 모여 결성하게 되었다. 네트워크 추진을 위해 대표자회의, 실무자회의를 정기적 진행을 통한 소통과 공감 있는 시간을 가지기로 하였고, 그 첫 협력사업으로 지역의 발달장애청소년들과 비장애인청소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4차산업과 관련하여 청소년들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의 대학인 한국영상대와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후 서로 협력하여 지역 현안에 따른 협력사업을 계속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