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증으로 나눔과 순환의 의미 되새겨요!
기증으로 나눔과 순환의 의미 되새겨요!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8.3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교육청, 물건 기증 및 개점행사 판매 봉사활동 참여 -
- 최교진 교육감, 아름다운가게 기증행사 개점 행사 동참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30일 세종시에 첫 문을 연 아름다운가게(세종고운점) 개점 행사에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참여해 기증품 판매 봉사에 참여하는 등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재순환을 통해 우리사회의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외 소외계층과 공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2년 설립된 비영리 공익 재단이자 사회적기업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최근 청 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증행사 참여를 안내하고 2주간 홍보하여 의류, 전자제품 등 총 31여 점의 기증품을 접수받아 아름다운가게 측에 전달했다.

또한, 30일 개점식 당일 아름다운가게 세종고운점에 직원들이 기증받은 물건들을 판매하는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며 나눔과 순환의 의미를 되새겼다.

세종시교육청은 그동안 헌혈행사 사회복지시설 방문 농촌 일손 돕기 등 다양한 지역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왔으며, 이번 아름다운가게의 개점으로 물품기증이라는 또 다른 방식의 이웃사랑을 실천하게 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첫 아름다운가게 개점으로 세종에서도 기증, 나눔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홍보를 통해 더 많은 교직원들이 기증에 동참할 수 있도록 더욱 장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