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참지 마세요!
더 이상 참지 마세요!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7.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 청소년유관기관 종사자 대상 직장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오늘 723일 청소년 유관기관 종사자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 제31조에 따른 직장 내 성희롱 예방을 위한 법정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종촌종합복지센터 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 김미경 소장이 강사로 나서 성희롱성폭력 관련 사례와 법령 및 제도 등을 다뤘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 유관기관 종사자들 스스로가 주체적으로 각 기관의 교육과 신고·상담 시스템을 점검하고 절대 부당한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교육담당자인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노경희 팀장은 직장내 성희롱성폭력은 직급과 힘의 차이를 이용한 폭력적인 행위이자 갑질의 일환이고 아무리 악의가 없다 하더라도 변명은 결코 용납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더욱 건강한 직장문화가 자리잡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교육 수요를 파악해 청소년지도자들이 원하는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 추진해오고 있으며,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