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 성료
아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 성료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7.2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우주과학캠프 -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지부장 김봉주) ‘아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아름아카데미)’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전남 고흥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여름캠프 ‘스페이스 공감’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우주과학에 대한 기본원리를 이해하고 다양한 우주과학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등 평소 접할 수 없었던 우주과학캠프로 청소년 및 보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항공우주과학강연을 비롯하여 폼로켓 만들기, 우주착륙선 설계, 특정좌표에 발사체 안착, 천체 관측, 우주인훈련장비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우주 과학적 원리와 지식을 배우고 미래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이윤희(새뜸중 3) 청소년은 “평소 학교에서 이론으로만 배웠던 내용들을 체험활동에 참여하면서 우주과학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과학이 한층 재미있게 다가왔다. 그리고 아름아카데미 친구들과 2박 3일 동안 함께하면서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세종시가 지원하며, 중학교 1~3학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지원활동, 전문체험활동, 창의융합체험활동, 생활지원 등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