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세종시 함께 만들어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세종시 함께 만들어요”
  • 석 일 기자
  • 승인 2019.07.0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 인구의 날 기념식…도전 골든벨 참가자 30명 선착순 모집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제8회 인구의 날을 기념해 오는 16일 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인구의 날 도전 골든벨’을 운영하기로 하고 참가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인구의 날 도전 골든벨에서는 시민들이 육아 상식과 세종시 출산육아지원 정책에 관한 문제를 풀며 가정 내 양성평등 및 일·가정 양립 실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게 된다.

이날 도전 골든벨에 이어서는 세종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가 주관하는 제8회 인구의 날 기념식과 어린이집 공연이 열린다.

이어 2부 문화행사에서는 다둥이 아빠로 유명한 가수 박지헌을 초대해 ‘2019년 가족사랑 공감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는 가족소망쓰기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포토존 등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체험거리를 마련된다.

이번 인구의 날 기념행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전 골든벨 참가 신청은 시민의 창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이순근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인구의 날 기념식은 세종시의 저출산 정책을 알리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세종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며 “기념식 외에도 다양한 가족 문화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