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예방 인형극』사업을 통한 아동학대예방교육 시작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예방 인형극』사업을 통한 아동학대예방교육 시작
  • 석 일 기자
  • 승인 2019.07.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황미영)20197월부터 아동학대 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아동학대예방 인형극을 진행하고 있다.

아동학대예방 인형극은 세종특별자치시 관내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상황에 대한 인식 및 대처 방법을 교육하고 이미 학대에 노출된 아동에 대하여 보호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은 20194월부터 6월까지 자원봉사자 모집 및 교육을 진행했고, 모집 절차를 통해 선정된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운영되며, 참가 신청이 많아 내년에는 사업을 대폭 확대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인형극 사업을 담당하는 조성국 상담원은 아동학대예방 인형극사업을 통해 학대 위험으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 하여 설치되었으며, 46조에 의거하여 지역 내 학대 피해를 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상담, 치료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해 개입해 학대로 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전문적인 아동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으로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은 물론 아동인권교육, 부모교육, 가족캠프 등의 예방사업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