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지역자활센터, 사회적협동조합 에스이(SE)도움과 업무협약 체결
세종지역자활센터, 사회적협동조합 에스이(SE)도움과 업무협약 체결
  • 석 일 기자
  • 승인 2019.07.0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윤성웅)가 사회적협동조합 에스이(SE)도움(이사장 변영호)과 손을 잡고 취약계층 일자리제공을 위한 사업을 실시한다.

세종지역자활센터와 사회적협동조합 에스이(SE)도움은 자활참여자 등 저소득 일자리 창출 지원에 관한 사항, 자활참여자 등 저소득 일자리 창출 지원에 관한 사항, 소셜 프랜차이즈 ‘슈키퍼’ 사업추진에 관련된 사항, 기타의 공동발전을 위한 사업추진에 관련된 사항 등을 중점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슈키퍼’는 세종지역자활센터가 2018년도부터 무료로 시연 사업을 실시해 왔으며, 신생 법인 사회적협동조합 에스이(SE)도움(5월 인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2019년에는 해당 사업에 더 매진할 예정이다.

‘슈키퍼’는 신발내부세척기 ‘슈젠’의 사업명이며, ‘슈젠’은 국내 최초, 세계 최초로 신발내부세척이 가능한 신발내부세척기이며, 기존의 신발소독기와 신발살균기는 악취, 세균의 원인이 되는 신발내부의 먼지 및 이물질을 제거하지 못하였으나, ‘슈젠’은 그 원인이 되는 먼지 및 이물질을 제거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종지역자활센터와 사회적협동조합 에스이(SE)도움은 지역사회 기여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의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변영호 이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세종시의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를 할 것이며, 근로빈곤층의 자립을 위해 세종지역자활센터와의 다양한 자활사업에도 적극 협조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