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소상공인협회 창립기념식 및 지역화폐도입 토론회 개최
세종시소상공인협회 창립기념식 및 지역화폐도입 토론회 개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6.1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세종특별자치시 소상공인협회는(회장 한기정) 2019. 6. 28.() 오후 330분부터 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세종시소상공인협회 창립기념식과 세종지역화폐 도입·운영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세종시소상공인협회는 세종시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향상하고 지역경제를 위한 정책을 제안하여 세종시 상권활성화 추진을 목적으로 설립한 사단법인이다. 세종시소상공인협회는 올해 초부터 창립을 준비하여 현재 650여 명의 소상공인들이 협회에 가입한 상태이다.

세종시소상공인협회는 앞으로 세종시 지역화폐 도입, 제로페이 활성화,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제안 및 법률·재무 등 컨설팅, 소상공인 지원협의체 구성 등 세종시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위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3시에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330분부터 이춘희 세종시장, 서금택 세종시의회의장, 전순옥 더불어민주당 소상공인특별위원회위원장 등이 참여하는 창립기념식을 진행한다.

이후 420분부터 시작되는 지역화폐 도입·운영 활성화 토론회에서는, 김성훈 사회적경제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지역화폐 도입은 세종을 어떻게 바꾸나?”란 주제로 기조발제를 한 후, 안광호(인천시 일자리경제본부 소상공인정책팀장) 4명의 패널이 토론에 나설 예정이다.

세종시소상공인협회 한기정회장은 현재 세종시 소상공인들이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세종시소상공인협회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좀더 안정적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세종시와 의회 등과 지속적으로 협의를 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세종시 소상공인들이 경제활동을 잘 해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