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홈케어플래너서포터즈 제2차 자문회의 및 교육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홈케어플래너서포터즈 제2차 자문회의 및 교육 개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6.1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6월 12일 수요일 14시 새롬종합복지센터 2층 기관 내 교육실에서 『홈케어플래너서포터즈 제2차 자문회의 및 교육』을 개최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복권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하는 『홈케어플래너서포터즈』는 학대피해 아동에게 다양한 일상생활 지원과 더불어 전문상담인력인 홈케어플래너가 가정을 방문하여 심리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회의를 통해 현재 진행 중인 사례에 대한 자문을 구하며 앞으로의 사례관리 진행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사례관리 대상자 중 정신질환을 경험하는 내담자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신건강의 이해’라는 주제로 우리들정신건강센터에 의뢰하여 교육을 진행하였다.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황미영 관장은 “최근 정신병리를 원인으로 한 아동학대 발생률이 증가함에 따라 정신건강 관련 전문교육을 통해 아동학대 전문 상담원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현장에서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