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안전교육 진행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안전교육 진행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6.0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교육으로 안전사고 예방’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관장 황상미)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에서는 지난 4일, 한국화재보험협회와 연계하여 안전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화재발생 사례 소개를 통해 화재예방 및 피난 대피 요령, 소화기 사용법 및 올바른 119신고요령 등을 교육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 중심으로 진행 되으며,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 및 안전사고의 위험성 및 행동방법을 알아보고, 실제 화재가 났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해 실습해 보며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 주었다.

청소년들은 일상생활 속에 잠재한 위험을 예측하고, 정확한 판단으로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는 태도 및 능력을 길러 자신과 타인의 안전 생활을 존중하고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학교, 가정, 지역사회 등에서 안전하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태도를 익힐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전교육에 참여한 김은비(대동초 6)청소년은 “안전사고 예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안전사고가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 하는 방법을 터득 했어요”라고 말했으며, 아카데미 최하나 팀장은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생활속 안전의식을 확립하여 불의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