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꿈드림 축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YES! 꿈드림 축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5.2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YES! 꿈드림 축제!」라는 제목으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Youth), 청소년이 즐길 수 있는(Enjoy), 다양한 스포츠(Sports)’라는 주제(이하 YES)를 가지고 전국 학교 밖 청소년(꿈드림)이 모였다.

여성가족부(진선미장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 주관하는 이 축제에 우리 세종시꿈드림 청소년도 참여하였다.

이곳에서는 YES라는 주제에 맞게 축구, 농구, 달리기 등의 다양한 스포츠경기와 장기자랑, 정보·체험존 등의 즐길 수 있는 행사, 나도 선생님, 프리마켓, 버스킹등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YES! 꿈드림 축제!」축제에 참가한 이모군은 “학교 밖으로 나와 체육활동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국의 꿈드림 청소년들을 만나 공통의 관심과 다양한 재능을 보고 견문을 넓힐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를 그만 두거나 학업 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 학업동기강화 프로그램, 검정고시, 대학입학지원, 건강검진,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