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청소년 토크콘서트 “아름다운 사랑과 성” 성료
2019년 청소년 토크콘서트 “아름다운 사랑과 성” 성료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5.1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과 세종고등학교(교장 장영훈), 세종여자고등학교(교장 김유현)15() 13, 세종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세종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2019 청소년 토크콘서트 아름다운 사랑과 성를 개최하였다.

청소년 토크콘서트 아름다운 사랑과 성에서는 사단법인 푸른아우성 구성애 대표가 강연을 맡았고, 청소년들에게 미리 질문지를 받아 성()과 대인관계, 학교생활로 고민하는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였다.

세종시 청소년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으로 세종고등학교 여민락의 밴드공연과 세종여자고등학교 포르티시모의 댄스공연으로 청소년 토크콘서트의 장을 열었다.

이날, 강의 전반부에 청소년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와 궁금한 질문을 하는 기회를 가졌고,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겪는 현실을 사실감 있게 설명하며, ()이 부정적이고 숨겨야 할 것이 아니라 건강한 성, 자유로운 성, 행복한 성을 강조하여 올바른 가치관 확립이 이루어질 수 있는 강연이 진행되었다.

참여했던 김○○청소년은 질문지를 쓸 때만 해도 가볍게 생각했는데, 강연을 들으니 쉽게 생각해야 할 게 아니라 진지하게 고민하고 성을 스스로 건강하게 지켜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라고 밝혔다.

○○청소년은 항상 순결을 강조하고 여자가 조심해야만 한다는 성교육에서 벗어나 자기결정권과 내 몸의 변화에 대해 전문가에게 직접 들으니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다. 궁금한 점은 044-1388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