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평생교육학습관,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 인기리에 운영
세종평생교육학습관,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 인기리에 운영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5.1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홈바리스타, 코딩, 캘리그라피 등 학부모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평생교육 진행 -

세종특별자치시평생교육학습관(관장 정영권, 이하 세종평생교육학습관)5월부터 오는 724일까지 세종시 관내 초··36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접근성이 용이하고 공신력있는 학교의 교육환경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학부모를 위한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도에는 36개교의 신청을 받아 해당 학교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학교 교육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학교시설을 개방, 활용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자녀 인성교육, 학습지도를 돕는 프로그램, 인문·교양 프로그램 등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주제의 평생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는 소정초등학교(청춘밴드) 개강을 시작으로 오는 724일까지 해당 학교에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코딩입문 홈바리스타 자녀독서코칭 캘리그라피 부모교육 전래놀이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정영권 관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의 긍정적인 학교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