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에는 재가어르신들에게 사랑을 전해요!!
가정의 달에는 재가어르신들에게 사랑을 전해요!!
  • 석 일 기자
  • 승인 2019.05.0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어버이날 행사-

2019년 5월8일(수) 오전 10시30분부터 가정의 달 오월을 맞이하여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류권식, 이하‘세종재가’)와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백기, 이하‘복지관’)에서는 지역 재가어르신들과 주간보호 이용 어르신 80여명을 초대하여 『2019년 어버이날 행사 어르신 공경 孝잔치 “사랑해 孝! 감사해 孝!”』행사를 진행하였다.

올해로 15회째가 되어 더욱 기대가 되는 이번행사에는, 고독감과 소외감을 느끼는 재가어르신들에게 지역의 자원봉사자와 실무자들이 1일 자녀가 되어 가족의 의미를 나누고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준비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체험부스(네일아트, 손마사지, 포토존)와 공연마당(산들어린이집 어린이 공연, 복지관 민요동아리 ‘얼쑤’공연, 지역 가수 ‘이인순’ 및 민요공연팀)으로 봄의 활력을 심어주었다.

특히 지역 청소년(굴렁쇠, 가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더불어숲 동아리)들이 직접 제작한 카네이션을 어르신들에게 전해주는 특별한 시간을 갖게 되며, 어르신 공경 孝다짐 선서문 낭독, 애찬나누기, 기념품 전달 등의 풍성한 행사로 준비되어 지역 재가어르신들의 고독감과 소외감 해소시켜 안정적인 생활을 도모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날 행사는 세종중앙복지재단의 주최와 (주)굿모닝월드, 세종중앙신협, 세종시소상공인협의회, H&H Food,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장남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