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의 숨결을 찾아 떠난 세종시 청소년 포상지도자
백제의 숨결을 찾아 떠난 세종시 청소년 포상지도자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4.2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충청권역 포상지도자 워크숍 실시-
워크숍에 참여한 청소년성취포상제 충청권역 포상지도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활동진흥센터)는 지난 419일부터 20일까지청권역(대전,충남,충북,세종)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지도자 대상으로 백제의 숨결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연합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서포상지도자 30이 참여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백제역사 문화에 대 포상활동을 함께 기획하고, 지역별 운영사례를 공유해 국가정책 사업으로서의 청소년성취포상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워크숍을 통해 백제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경험은 충청권역 포상지도자들에게 우리가 살고 있는 충청권역의 옛 백제역사와 함께 할 수 있는 포상활동 기획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은 백제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포상활동으로 우리 고장의 역사에 대해 알아가는 더 많은 경험을 통하여 우리의 삶의 터전인 충청권을 더 크게 더 넓게 보고, 느끼고, 더 큰 애정과 꿈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본다.

백제 문화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충청권역 포상지도자

청소년성취포상제는 청소년들이 4가지 활동영역(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에서 스스로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목표를 성취해나가는 자기성장프로그램으, 국제기준에 맞춰 운영하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와 한국형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로 구분된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956년 영국 에딘버러 공작에 의해 설립된 이후 현재 140여 개국이 운영 중이며, 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2010년 한국형 운영모형 개발 연구 후 2014년부터 청소년 국가정책사업으로 채택돼 운영 중이다.

세종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세종지역을 관리하는 광역사무국으로 청소년성취포상제에 관한 문의는 044-864-7935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