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응급처치 일반과정 전문교육 성황리에 마쳐
2019년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응급처치 일반과정 전문교육 성황리에 마쳐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4.1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참여청소년 세종시 청소년지도자가 지킵니다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는 청소년활동의 안전 활성화를 위해 지역 청소년지도자 대상 응급처치법 일반과정을 4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에 걸쳐 개최하였다.

봄철을 맞아 다양한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개설준비를 앞둔 청소년시설, 학교,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이론 및 실습,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 대응교육 등 청소년활동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상황에 대한 응급처치교육을 바탕으로 운영하였다. 교육이수자에게는 대한적십자사 명의로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에 참여한 지도자는 심폐소생술 방법을 보긴 했지만, 실제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알지 못했는데, 실습을 하는동안 기계가 정확하게 체크를 해 주니 실제 적용하는데 유용하고 알찬 교육이라고 하였다. 지역 내 수련시설 지도자들은 응급처치 일반과정 이수를 받고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한 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활용할 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교육 담당자는 이번 응급처치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한 청소년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앞으로도 청소년지도자의 전문성에 대한 역량을 높힘으로 인해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을 높힐 수 있는 청소년현장지도자 맞춤형교육을 꾸준히 개설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