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크린넷 올바른 사용법 직접 체험해보세요”
“자동크린넷 올바른 사용법 직접 체험해보세요”
  • 석 일 기자
  • 승인 2019.04.1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 세종호수공원 지구의 날 행사서 홍보 부스 운영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20일 세종호수공원에서 열리는 지구의 날 행사에서 시민들이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자동크린넷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자동크린넷 홍보 부스는 그동안 자동크린넷 부적정 사용으로 관로가 막히고, 쓰레기 무단방치로 악취 발생하며 재활용품을 포함한 쓰레기 배출까지 발생함에 따라 운영된다.

그동안 시는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해 ▲자동크린넷 올바른 사용법 안내 ▲상가 관리사무소장과의 간담회 ▲자동크린넷 투입구 스팀청소 ▲자동크린넷 투입구 크기 확대사업 등을 추진해 왔다.

이번에 운영되는 홍보부스는 시민의 올바른 자동크린넷 사용이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홍보동영상 상영, 재활용품 분리배출, 투입구 사용법 등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을 안내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구의 날 행사에서 자동크린넷의 올바른 사용법을 익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자동집하시설에서는 자동크린넷 사용 환경체험 견학을 실시하고 있으므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구의 날 행사는 제11회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마련된 것으로, 세종호수공원에서 자전거 발전기, 태양열 조리기, 적정기술 활용 체험기구 등 다양한 체험 및 홍보행사가 치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