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자원봉사 인력풀 운영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자원봉사 인력풀 운영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4.1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특수교육대상학생 교내 활동보조, 현장체험학습보조 등 지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활동을 도와 줄 특수교육자원봉사 인력풀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특수교육자원봉사자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내 활동보조 기본 생활보조 학교행사 지원 현장체험학습보조 등의 역할을 담당하며 구체적인 사항은 담임교사와 협의하여 결정된다.

활동기간은 등록일부터 오는 12월까지이며 근무지는 세종시 관내 희망 특수학급()이고, 근무 형태는 단기(현장체험학습 등) 또는 장기로 봉사자가 원하는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특수교육자원봉사는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20대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http://www.sje.go.kr)를 통해 상시 등록이 가능하며, 관련 서류의 승인을 받으면 학교와 협의 후 자원봉사 활동이 가능하다.

관내 특수학급의 한 담임교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은 교내 활동은 물론 현장체험활동 시 활동에 제한이 많다,평소 학생들과 수업하는데 물리적인 어려움이 많았는데 앞으로 자원봉사자 인력풀을 활용한다면 이런 부분이 상당부분 해소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특수교육자원봉사자 모집으로 인적자원을 확보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담임교사의 교수학습 효과가 극대화 되길 바란다,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세종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에는 관내 유····특수학교에 영아 4유치원 96초등학교 250중학교 102고등학교 110전공과 25명 총 587명의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