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NH농협으로부터 복지기금 전달 받아
세종시교육청, NH농협으로부터 복지기금 전달 받아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3.2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금고 협력사업 및 세종교육사랑카드 기금 3억 8천만 원 조성 -
- 인재육성 장학금, 다문화 가정 지원 등 학생 복지증진에 사용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18일 세종시교육청 3층 접견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김훈태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금고 협력사업비와 세종교육사랑카드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세종시교육청이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로부터 전달받는 금액은 교육금고 약정에 따른 협력사업 기금 225백만 원과 세종교육사랑카드 적립금 16천만 원을 합한 총 38천만 원이다.

협력사업 기금은 세종시 인재육성 장학금 지원, 다문화 가정 지원사업 등 학생복지 증진을 위해 납부하는 기금으로, 지난 2018년 교육금고 재 약정 체결에 따라 올해부터는 25백만원이 증액된 225백만원이 납부되며, 세종시교육청은 이 재원을 활용해 장학금 지원 등 학생복지 증진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세종교육사랑카드는 2012년부터 세종시교육청과 NH농협은행이 제휴한 카드로, 교육행정기관과 교직원 등 교육가족이 사용한 카드 이용실적의 일정금액이 복지기금으로 적립되고 있으며, 올해는 총 16천만 원을 조성해 어려운 학생의 장학금 지원과 교직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NH농협은행과 함께 조성한 이번 협력사업비와 세종교육사랑카드 기금을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하여 세종시 학생과 교직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