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공무원 현장적응을 위해 세종교육가족이 함께 노력해요
신규공무원 현장적응을 위해 세종교육가족이 함께 노력해요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3.2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교육청, 지방공무원 멘토-멘티 결연식·워크숍 개최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1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세종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멘토링 참가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공무원 멘토링 결연식·워크숍을 개최했다.

멘토링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이날 행사는 ▲멘토링 취지 설명 ▲전년도 멘토링 운영 우수사례 발표 ▲멘토-멘티의 결연서약서 낭독 ▲멘토링 활동을 위한 소통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멘토-멘티로 구성된 지방공무원팀들은 앞으로 1년 동안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새내기 공무원들의 직무역량을 키우고 원활한 직장 적응을 돕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선후배 공무원 간 올바른 관계형성을 통해 인적 관계망을 구축하는 등 멘토와 멘티 공무원이 같은 세종교육가족으로서 서로의 성장에 참여하고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행복공장 출근 day’로 지정하여 ▲직무관련 스터디 ▲현장체험활동 ▲봉사활동 ▲자기계발 활동 등 팀별 자유주제를 선정하여 운영하고2~3팀이 연합하여 활동하는 ▲연합멘토링 ▲SNS를 통해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는 SNS 멘토링 ▲전체 팀이 함께하는 합동 연수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멘토링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멘티로 참가한 소담고등학교 백숙현 주무관은 임용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낯설었는데 이런 기회로 조직 내에서 다른 선배도 만나고, 선배 멘토님들의 조직생활과 업무 노하우 등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든든하고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멘토링을 통해 앞으로 신규공무원이 안정적으로 조직에 적응함으로써, 개인적으로도 조직 차원에서도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