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청소년문화의집 준비 현장에 간 청소년참여위원회
고운청소년문화의집 준비 현장에 간 청소년참여위원회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2.2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운동 남측 복합커뮤니티센터 2층에 새로 들어설 청소년문화의집을 찾아가다-
고운동청소년문화의집 강경구 관장(좌측 두 번째)과 청소년참여위원회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청소년참여위원회)가 고운동 남측 복합커뮤니티센터 2층에 올 하반기 새로 들어서게 될 고운청소년문화의집(관장 강경구)” 준비 현장을 찾았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조치원청소년수련관을 비롯 해마다 새롭게 건립되는 청소년수련시설 준비에 적극 참여하여 청소년들이 원하는 활동과 공간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는 정책제안을 펼쳐오고 있다. 이에 올 하반기 개관을 앞두고 내부 공간준비에 한창인 고운청소년문화의집을 찾아 계획 중인 공간에 아이디어와 예상되는 불편사항, 활동프로그램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공간구성에 대한 계획을 듣고 있는 청소년참여위원회

고운청소년문화의집 강경구 관장은 청소년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고민됐던 부분들이 일부 해결이 돼 좋았고, 전부를 수용할 수는 없지만 좀 더 나은 방향으로 검토하여 진행하겠다.”고 전했으며, 함께 활동에 참여한 손성현 위원은 공간과 프로그램이 잘 만들어져 청소년들이 1365일 찾아오고 싶은 문화의집이 만들어지길 바란다.”는 의견을 전했다.

2019년 새롭게 구성된 청소년참여위원회 7기는 216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년의 임기동안 청소년정책 제안과 모니터링 등 지역참여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가 운영지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